DailyGrind

  • 강준서 '국내 최초, 스케이트보드로 대학에 입학하다'

    2001년, 고3이던 나는 스케이트보드에 빠져서 좋은 대학에 갈 기회를 놓쳤다(사실 스케이트보드를 타지 않았더라도 마찬가지였을 테지만). 당시에 대학은 필수라는 전반적인 사회적 인식이 있었기에 스케이트보드로 대학에 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지 꿈꾸곤 했다. 실제로 내 친구 신군은 스케이트보드 학과가 생긴다고 ..

    ▶ READ MORE

    POSTED2021.06.01
    LIKES
    SHARE

  • 모델 겸 스케이터 4인 (문선우 / 문찬모 / 최호진 / 고요엘)

    최근 패션 화보나 잡지에서 익숙한 얼굴을 보는 일이 많아졌다. 멋진 옷을 걸친 스케이터 친구들이 한껏 포즈를 잡고 화면에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. 나라면 일찌감치 뇌 정지가 왔을 터인데, 이 친구들은 어쩜 그리 자연스럽고 멋진 것인지. 어쨌든 친숙한 얼굴을 이렇게 마주한다는 것은 매우 반가운 일이다.일찌감치 해..

    ▶ READ MORE

    POSTED2021.04.06
    LIKES
    SHARE

  • Kent Uehara (켄트 우에하라)

    샌프란시스코의 FTC 스케이트샵을 방문, 오너인 켄트 우에하라(Kent Uehara)를 만났다. 그는 우리의 인터뷰 요청을 친절히 수락했다. 그와의 인터뷰를 통해 FTC의 시작, 샌프란시스코와 스케이트보딩에 대한 헌신, 앞으로의 목표 등 FTC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다.영상: 조광훈도움: 케이덴스 디스트리뷰션, 이..

    ▶ READ MORE

    POSTED2021.01.22
    LIKES
    SHARE

  • 윤현호 (Hyunho Yoon)

    윤현호를 처음 본 것은 누군가가 사직에서 찍은 영상을 통해서였다. 현호는 헐렁한 바지에 깡다구를 걸쳐 입고, 땅이 꺼져라 사직 계단을 하드플립으로 뛰고 있었다. 혜성처럼 등장한 그는 강렬한 첫인상만큼이나, 경상도 남자의 표본 그 자체였다. 스팟에서 간을 보거나 재는 법이 없이, 무뚝뚝하게 ‘그까이거’라며 몸..

    ▶ READ MORE

    POSTED2020.10.08
    LIKES
    SHARE

  • 이한민 (Hotminator)

    이한민을 처음 만난 곳은 분당 서현 스팟이었다. 18살의 고등학생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, 이런저런 기술을 구사하는 나름 잘 타는 친구였다. 당시 그의 옷차림을 회상해보면, 그는 짐 그레코(Jim Greco)나 더스틴 돌린(Dustin Dollin)을 좋아하는 것이 분명했다.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군에 입대했..

    ▶ READ MORE

    POSTED2020.03.20
    LIKES
    SHARE